Related Information

보도자료

(사)스페셜올림픽코리아, 고흥길 신임회장 선출
글쓴이 : 관리자 등록일 : 2016-09-21 14:08:12 조회 : 1230
고흥길 회장 사진.jpg (8K)

발달장애인을 지원하는 비영리 국제 스포츠 기구인 사단법인 스페셜올림픽코리아가 25 , 고흥길 특임장관을 신임회장으로 선출했다.

 

()스페셜올림픽코리아(이하 SOK) 사무국은 725일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열린 총회에서 SOK를 이끌어갈 신임 회장으로 고흥길 특임장관이 선출되었으며 지난 2011년부터 회장으로 활약한 나경원 회장은 명예 회장으로 추대되었다.

 

고흥길 신임회장은, 2011년부터 나경원 전회장과 함께 ‘2013년 평창 스페셜올림픽대회 세계대회의 유치 노력하여 2011년 아테네 스페셜올림픽 폐막식에서 2013 평창스페셜올림픽대회기를 인수하여 왔으며 2013 평창 스페셜올림픽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는데 기여하였다. 또한 지금까지 SOK고문으로 활동하며 탁월한 리더십과 따뜻한 애정으로 지원을 아기지 않았다.

 

고흥길 신임회장은 발달장애인들이 우리 사회의 일원이자 동행자로서 함께 어우러져 더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상호 이해와 소통으로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흥길 신임 회장은 서울대에서 정치학을 전공했으며 중앙일보 편집국장과 정치·사회·북한 부장, 논설위원, 16·17·18대 국회의원, 3대 특임장관 등을 역임했다.

 

SOK는 발달장애인들에게 스포츠 및 문화예술 활동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참여시킴으로써, 장애인이 신체적 적응력을 향상 시키고 문화예술 능력을 함양하며 사회구성원으로서 당당히 인정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1신임회장 후보등록자 주요약력

 

 

 

성 명

(한글) 고 흥 길

 

출 생

1944(71)

학력사항

서울대학교 정치학 학사

미국 미주리 주립대 신문대학원 수학

경남대학교 북한대학원 정치학 석사

주요경력

중앙일보 편집국 정치국제북한사회 부장

중앙일보 편집국 국장

국회의원(16, 17, 18)

() 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 한나라당 정책의장

() 3대 특임장관

한국혈액암협회 회장

북한대학원대학교 초빙교수

) 가천대학교 석좌교수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