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lated Information

보도자료

(사)스페셜올림픽코리아와 KAC한국예술원 업무협약
글쓴이 : 관리자 등록일 : 2015-10-26 11:48:48 조회 : 2080
sok_img_3042.jpg (2575K)
발달장애 아티스트 지원 및 인식개선을 위한 MOU 체결

 

  

()스페셜올림픽코리아(회장 나경원)와 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1022()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스페셜올림픽코리아 나경원 회장, 송동근 사무총장, 왕소영 문화홍보부장이 참석하였으며, 한국예술원에서는 김형석 학장, 김범조 부학장, 방송연예/공연기획예술학부 강현철 교수 및 정수진 교수가 참여한 가운데 협약식이 진행됐다.

 

()스페셜올림픽코리아에서는 발달장애인을 위한 문화예술 활동의 폭을 확대하고 다양한 경험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따라서 ()스페셜올림픽코리아와 한국예술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발달장애인 중 앙상블이 가능한 POP부문 악기 전공자들을 심도있고 체계적으로 교육하여 발달장애인 아티스트가 탄생할 수 있도록 육성해나갈 계획이다. 특히 한국예술원은 전문 교수들과의 협력을 통해 동활동에 소속학교 학생들이 팝밴드 연주에 함께 동참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려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협약식에서 나경원 회장은 양 기관의 이번 업무 협약은 발달장애 아티스트의 음악적 소양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발달장애인에게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사회적 편견을 불식시키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밝은 사회를 만들어 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발달장애 음악전공자들의 잠재력을 발굴·육성하고, 또한 우리나라 발달장애인 문화예술 활동의 선동적 역할을 할 것을 다짐하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sokorea.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스페셜올림픽코리아 02-447-1179)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